고구마순나물은 전통적인 한국의 반찬으로, 담백한 맛과 고소한 향이 일품입니다. 데친 고구마순에 양파와 된장 양념을 더해 담백하면서도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부를 더해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고, 흑임자와 참기름으로 마무리하여 더욱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트륨을 낮춰 건강한 또한 다른 요리와 함께 먹기 적합한 영양 가득한 반찬입니다. 고구마순나물은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반찬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 신선한 고구마순으로 만들어 더욱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양파의 달콤함과 된장의 깊은 풍미가 어우러져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두부를 활용한 양념은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더욱 건강하게 이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빠르고 건강하게 즐기기 좋은 요리입니다. 고구마순나물 레시피를 소개 합니다.
고구마순 25g, 양파 10g, 된장 10g, 두부 5g, 마늘 10g, 흑임자 5g, 설탕 5g, 식초 5g, 참기름 5g
고구마순나물은 여름철이나 가을철에 신선한 고구마순을 사용하여 만들기 좋은 요리입니다. 35g 1인분 기준으로 에너지 섭취량 50.18kcal로 비교적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며, 적당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가집니다. 특히 두부가 들어가 있어 나트륨은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한 다이어트에 좋은 반찬입니다. 대체 식재료로 국산두부가 아닌 수입두부를 사용할 경우, 칼로리와 나트륨 함량이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중량(1인분) : 35열량 : 50.18탄수화물 : 2.13단백질 : 1.59지방 : 0.72나트륨 : 94.33
고구마순나물은 저칼로리의 건강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신선한 고구마순이 주는 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양념이 잘 어우러져 있어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완벽한 조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두부와 흑임자를 활용한 고구마순나물은 트렌디하면서도 전통을 놓치지 않는 요리입니다. 요즘 많이 사용되는 참기름이 아닌 흑임자 포인트가 색다른 맛을 제공합니다.